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맞춤교육

[교육종합]   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어교육 전국서 벤치마킹 열풍

  • 호수 2024년 부산교육신문 2호
  • 조회수 39
  • 작성자 누리집관리자
교육종합

부산광역시교육청 영어교육 전국서 벤치마킹 열풍

부산교육청의 우수한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전국에서 현장 방문 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해운대영어교육거점센터 예술문화 프로그램 특화부산말하는영어1.1.1. 등사교육비↓ 공교육 만족도↑

대구, 경기 등 잇단 부산 방문

해운대영어교육거점센터의 차별화된 영어 체험 프로그램이 전국 영어교육 기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4월 대구글로벌외국어교육센터와 경기미래교육 파주캠퍼스 국제교육 담당자들이 해운대영어교육거점센터를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해운대영어교육거점센터의 국제교육 방향성과 우수한 영어 체험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것이다. 이들은 센터 시설을 견학하고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실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과 만나는 등


한편, 지난 2022년 10월 문을 연 해운대영어교육거점센터는 부산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과 글로벌 역량을 키워주는 데 중점을 두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영어 뮤지컬·영어 예체능 놀이 등 예술문화 특화 프로그램 △1일 체험 프로그램 △BEST 영어 교실·BOB 온라인 북클럽 프로그램 △지역주민 특강 △제2외국어 프로그램 등이다.


지난해에는 연간 3만 1천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부산광역시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학생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비롯한 글로벌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 된 영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 교육청의 우수한 프로그램들이 다른 지역기관과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널리 퍼져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광역시교육청은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고 영어 의사소통 역량을 키우기 위한 '2024학년도 영어교육 활성화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이 계획은 △부산말하는영어1.1.1. 프로그램 운영 △의사소통 중심 영어 활용 역량 강화 △세계와 소통하는 국제교류 활성화 △취약계층 실용 외국어교육 지원 등에 중점을 두었다.


먼저, 부산형 영어 콘텐츠인 '부산말하는영어1.1.1.' 프로그램은 1일 날마다 영어 듣기, 1일 1문장 말하기를 통해 1분 말하기를 돕는 것이다.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영어 말하기 구현을 통한 공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전담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초·중학생 대상 교재를 배부한다. 또한 찾아가는 부산말하는영어1.1.1. 한마당 등의 다양한 축제도 운영할 계획이다. 1.1.1.화상영어 프로그램도 운영하여 연간 800여 명의 학생을 원어민 교사, 한국인 관리 교사와 1:1:1로 매칭해 맞춤형으로 지도한다. 실시간 쌍방향 회화 수업과 피드백을 통해 입체적인 학습지도가 가능할 전망이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정보
  • 17_부산광역시교육청-영어교육-전국서-벤치마킹-열풍.jpg   ( 0회 ) 주소 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