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산도서관, 도서관주간 해양수산특성화 특강 운영 '<난중일기> 다시 읽기-이순신의 바다인문학' 운영
○ 부산광역시립연산도서관(관장 박호경)은 4월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7일(목) 오전 10시 연산도서관 1층 문화강좌실에서 지역주민 대상 해양수산 특성화 특강‘<난중일기> 다시 읽기-이순신의 바다인문학’을 운영한다.
○ 이 프로그램은 해양수산특성화 도서관으로서 지역의 특색인 바다와 인문학의 연계점을 다양하게 개발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인문학적 소양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강연자는 현재 유라시아교육원 원장, 부산외국어대학 명예교수 이재혁이며, 임진왜란 7년의 기록인 이순신 장군의 <난중일기>를 인문학적 관점에서 알아보는 유익한 강연을 통해 우리 역사와 연계한 해역 인문학을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 참가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3월 11일(화)부터 연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home.pen.go.kr/yeonsanlib)에서 신청하면 되고, 전화 접수도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명이며, 문의는 독서문화과(☎051-792-5421)로 하면 된다.
○ 연산도서관 독서문화과장(정은주)은 “우리 역사 자료를 바탕으로 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해역인문학 프로그램을 지역주민들에게 제공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