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유아교육진흥원(원장 김선옥)은 놀이와 배움을 잇는 질 높은 유아·놀이 중심 교육과정 운영과 유아 놀이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08년 이후 매년 실물형 교수학습자료를 개발해 오고 있다.
○ 지난 2월 전문성이 뛰어난 공·사립유치원 교원 10명으로 개발협의체를 구성하였으며 3월부터 총 8회의 협의회를 개최하여 개발위원들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 2024년에는 유치원 현장 수요를 반영한 보자기 5종(연결보자기, 투명보자기, 크로마키보자기, 요술보자기, 쌈보자기), 비너 1종, 활용책자 1종의 구성으로 「상상 키움 보자기 놀이」 실물자료를 개발하여 부산 공·사립 유치원에 보급하였다.
○ 또한 개발된 교수학습자료의 현장 활용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개발위원으로 참여한 모전초등학교병설유치원 신보라미 교사가 부산 유치원 교원들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하여 1월 21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활용 연수를 진행한다. 이 연수에서는 자료 개발의 목적 및 자료 구성 안내, 놀이 사례 및 활용 방안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 김선옥 유아교육진흥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개발된 자료가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우리 진흥원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질 좋은 교수학습자료 개발에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