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교육역사관(분관장 도기옥)은 오는 10월 30일(수) “역사와 문화가 있는 가을 콘서트”, “역사관에서 만나는 수요 명화”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 생활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 이날 행사는 오후 4시~6시 부산교육역사관 운동장에서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역사와 문화가 있는 가을 콘서트” 공연과 2시~4시 “역사관에서 만나는 수요 명화” 상영으로 진행된다.
○ 특히, “역사와 문화가 있는 가을 콘서트”는 국악 성악과 전통 악기의 콜라보 및 국악으로 연주하는 영화 음악 등 친숙한 음악의 크로스오버 공연을 통해 전통과 현대가 만나는 장을 마련한다.
○ 그리고 “역사관에서 만나는 수요 명화”는 10월 9일 한글날을 기념하여 우리글 한글을 사용하고 소통하며 독립을 이루고자 했던 한글 교육 역사 영화 ‘말모이(감독 엄유나)’를 상영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영화 관람에 이어 가을 콘서트 공연도 참여할 수 있다.
○ 본 행사는 모두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부산교육역사관 홈페이지(https://behm.pen.go.kr/) 및 인스타그램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