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동래구 내성초등학교(교장 김혜정)는 12월 30일『내성초등학교 학급약속 프로젝트』의 성공을 기념하여 학생들과 함께 하는 간식 케이터링 행사를 진행하였다.
○ 『내성초등학교 학급약속 프로젝트』는 2024년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인성 넘치는 학교 만들기라는 주제 하에서 지난 12월 19일(월)부터 27일(금)까지 3주간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약속지키기 활동으로 학급약속, 개인약속, 가정약속의 세 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약속을 정하고 꾸준히 지키며 ‘마음을 가꾸고, 배움을 나누며, 약속을 지키는 아름다운 학교’의 일원이 되기를 염원하는 마음에서 열심히 활동하였다.
○ 학급약속은 인성교육과 학교폭력 예방을 주제로 캠페인활동, 학교정화활동, 감사편지 쓰기 등으로 구성하고, 개인약속은 인성교육과 학습을 주제로 기본생활, 독서생활, 수학점핑, 보드게임, 학습활동, 교유관계, 나눔활동의 소주제에서 스스로의 약속을 정하였다. 마지막으로 가정 약속은 인성교육과 학습을 주제로 부모님과 편지 주고 받기, 서로 미션주고받기, 스스로 학습하기 등의 약속을 만들어 진행하였다.
○ 학생들은 각자 약속카드를 가지고 일 주일에 5~6개의 약속을 수행하고 학급당 주당 1개씩의 약속을 수행하여 선생님과 교감선생님께 스티커 쿠폰을 받아 모으는 활동으로 자신들의 행동을 기록하였다.
○ 2024년 12월 30일『내성초등학교 학급약속 프로젝트』의 성공을 기념하여 학교 앞에는 푸드트럭이 와서 간식케이터링을 진행하였다. 여기에서도 6학년 임원단을 비롯한 친구들이 동생들을 안내하고 도움을 주었으며, 저학년들이 음료나 간식을 들고가는데 손을 빌려주었다. ‘우리 학교 너무 좋아요’,‘교장선생님, 선생님 감사합니다.’라는 인사가 가득한 가운데 3주간의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 마음이 생기고 다져지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고 바른 인성이 새겨지는 데에는 그만큼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시작된 장기간의 프로젝트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아이들의 밝은 얼굴에서 학교가 더 아름다워지고 있음을 알게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