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승학초등학교(교장 신원식)가 부산 공립 최초로 IB PYP 월드스쿨로 인증받았습니다. IB 본부(International Baccalaureate Organization)는 공식 서한을 통해 12월 26일(목)에 승학초등학교가 IB PYP 월드스쿨로 최종 인증되었다고 알려왔습니다. 승학초의 학교 운영과 교육 지침이 국제 수준에 달한다는 인증으로, 이는 2023년 3월 관심학교 등록, 2023년 8월 후보학교 승인 이후 승학초 교육 가족과 교육청이 함께 쏟은 2년간의 노력과 협업의 결실이라 할 수 있습니다.
○ 승학초는 그동안 IB 월드스쿨 인증 기준에 맞는 교육환경을 갖추는 동시에 협력적인 교원 문화를 바탕으로 개념 기반 탐구 중심 수업을 통한 학생 주도성 및 탐구 역량 강화에 주력해 왔습니다.
이로써 승학초는 부산 공립 학교 중 최초로 IB PYP 월드스쿨이 되었습니다.
○ 앞으로 승학초는 전 세계 IB 월드스쿨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통한 자료 공유 및 교류, 협업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IB 프로그램 운영의 내실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IB 본부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게 됩니다.
○ IB PYP 월드스쿨 인증을 계기로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더욱 향상하고 학생들이 세계시민의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