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현초등학교(교장 천현진)은 12월 13일(금) 일산 킨덱스에서 개최된 2024년 늘봄학교 우수사례 시상식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 교육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한 2024년 늘봄학교 우수사례 선정 사업은 늘봄학교 정책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위한 우수다고 다양한 현장 사례를 발굴하고 공유․발전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 그 결과 초등 늘봄학교 부문에서 전국 18교의 초등학교가 우수사례로 선정되었고, 문현초등학교가 부산에서 유일하게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이 날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 문현초등학교는 2024학년도 늘봄 연구학교를 운영하며 부산형 늘봄학교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선도하고 있다. ‘문현 해품달-GPS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미래형·맞춤형 늘봄학교 활성화’를 주제로 늘봄학교 운영을 위한 교육 여건을 조성하고, 늘봄학교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적용하며, 일반화함으로써 늘봄학교를 활성화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 천현진 문현초등학교 교장은 “문현 교육공동체가 함께 노력하여 이렇게 큰 상을 학교가 수상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올해 운영한 늘봄학교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사, 학부모, 학생의 의견을 반영한 2025학년도 늘봄학교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앞으로도 문현초가 부산과 대한민국에서 늘봄학교 운영을 선도하는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