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학년도 금빛창의융합문화예술축제는 11월 20일(수), 1~3학년(2~3차시), 4~6학년(3~4차시)에 학급별 개인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노래, 악기연주, 음악줄넘기, 연극, 마술 등 다채롭게 자기표현의 장을 펼쳤고, 각반별로 많은 학부모님들이 참석하여 응원과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었다.
○ 본교는 1학기부터 ‘바른말과 함께 마음이 자라는 동시’와 ‘자신이 직접 쓴 글쓰기 작품’을 중심으로 한‘1인 1책 만들기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그 결과물을 모아 이번에 각 학반에서 ‘반짝반짝 빛나는 나만의 책’, ‘하나뿐인 나만의 책’이라는 제목으로 금빛출판기념회 행사를 가졌다.
○ 학교에서 제공한 ‘무지책’에, 학생들은 책 제목, 표지를 꾸미고 글쓰기 작품들을 정성껏 수록하였으며 마지막에 ‘금빛출판사 마크와 ISBN까지 부착하여 제대로 된 책 한 권을 출판하고 부모님들과 함께 출판기념회 행사를 하였다.
○ 학생들은 자신이 직접 만든 ‘나만의 책’을 보고, 기쁨과 소중함, 책 만든 것에 대한 성취감과 자신감을 표현하였고, 학부모님들은 자녀가 만든 책을 보고 뿌듯함과 대견함을 느낄 수 있었다.
○ 학습형 늘봄 성과발표회는 1~2층 복도에 11월 18일~22일 1주일간, 성악뮤지컬, 운동부, 바이올린, 방송댄스, 합창부 등의 영상 전시와 컴퓨터, 한자, 창의미술, 독서논술, 토요과학발명 등의 패널 전시로 이루어졌다.
○ 또한 한 쪽에서는 특별하게 학부모 캘리그라피 동아리 전시 공간을 마련하였다. 연간 5회 동안 배웠던 캘리그라피를 양초, 액자, 무드등, 종이컵 등 다양한 작품을 제작하여 전시하였다.
○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금빛문화예술축제와 함께 1인 1책 만들기 금빛출판기념회, 늘봄 성과발표회, 학부모 캘리그래피 재능기부 전시회 행사를 보면서 알찬 금빛 교육에 큰 지지와 박수를 보내주었다.
○ 선생님들은 준비과정은 힘들었지만 1인 1책, 문화예술축제 등 빛나는 성과를 보면서 보람과 뿌듯함을 느낀다고 하였다.
○ 한 해 교육의 결실을 맺는 금빛문화예술축제와 금빛출판기념회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금빛교육공동체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금빛교육의 주인공임을 느꼈다. 앞으로도 금빛교육가족들은 THE 빛나는 금빛교육을 위해 노력을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