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광역시교육청학력개발원(원장 김혜선)은 오는 24일 ‘겨울방학 인성 영수캠프’에 참가한 초등학교 6학년 1,200명을 대상으로 9개 운영대학에서 수료식을 개최한다.
○ 인성 영수캠프는 부산교육 학력체인지 핵심사업 중 하나로, 방학 중 학습공백 해소와 교육력 제고를 위해 방학 중 초등학교 6학년(겨울)과 중학교 1학년(여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 이번 겨울방학에 참가한 초등학교 6학년 1,200명은 수준별 영어·수학교육, 원어민 영어수업, 교과워밍업·심화체험프로그램 등 영어, 수학교과 수업과 대학특화프로그램, 프로농구경기 단체관람, 달빛 스포츠, 숏폼 콘테스트 등 공동프로그램에 참여했다.
○ 학력개발원은 부산 지역 10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프로그램 및 강사진 구성, 대학 내 교육시설과 기숙사 활용에 대해 협력하며 양질의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힘썼다.
○ 특히, 이번 겨울방학 캠프에는 상담전문가로 구성된 지원단을 운영하여 처음으로 집을 떠나 숙박형 캠프에 참가하는 어린 학생들의 캠프 적응을 도왔다.
○ 캠프에 참가한 23명의 학생기자단은 대학별 현장 취재, 참가자 인터뷰 등을 통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인성 영수캠프 소개 기사와 영상도 제작할 예정이다.
○ 김혜선 부산학력개발원장은 “인성 영수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이 또래와 함께 공부하고 프로그램을 소화하면서 행복한 추억을 만드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학력개발원은 오는 여름방학에는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인성 영수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첨부(사진): 인성영수캠프 활동 모습.